상단영역

본문영역

보건의료원, 자살예방사업 업무협약 체결

보건의료원, 자살예방사업 업무협약 체결

  • 기자명 이현진
  • 입력 2018.05.14 16:53
  • 전체기사 422,4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살예방
[데일리프레스]구례군은 지난 11일 정신건강복지센터와 구례병원이 ‘자살예방사업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자살 예방의 중요성과 지역 내 자살 시도자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양 기관이 함께 공감하고, 정신건강 안전망 구축, 자살 시도자 및 유가족 관리를 위한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하고자 추진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구례병원에서는 응급실에 내원하는 자살 시도자를 구례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 연계하고,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자살 예방 관련 정신보건전문 인력이 자살시도자에 대한 지속적인 사례관리로 자살위험도를 정기 평가해 자살위험을 감소시키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할 계획이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자살은 한 개인의 문제가 아닌 주요한 사회적 문제로 다뤄지고 있는 만큼, 지속적이고 다각적인 접근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정신건강을 다져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