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항시, 제2기 도시재생대학‘U-Line마을지킴이 과정’수료식 열려

포항시, 제2기 도시재생대학‘U-Line마을지킴이 과정’수료식 열려

  • 기자명 김보람
  • 입력 2018.08.09 16:20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2기 도시재생대학 ‘U-Line 마을지킴이 양성교육 과정’ 수료식
[데일리프레스]포항시 도시재생과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는 지난 8일 제2기 도시재생대학 ‘U-Line 마을지킴이 양성교육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도시재생대학 U-Line 마을지킴이 과정은 지역주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마을 공동체 형성을 위한 교육과정으로 도시만들기, 포항 도시재생의 방향, 주민참여와 거버넌스 등 ‘마을만들기에서 도시재생까지’라는 주제로 4월부터 16회에 걸쳐 진행됐다.

제2기 마을지킴이 과정 수강생 대다수가 열의를 가지고 마지막까지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이 돋보였고, 전체 수강생 43명 중 총 34명이 수료하였으며, 수료소감으로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살기좋은 마을을 위한 씨앗이 되겠다”고 말했다.

진영기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이번 도시재생대학 학습과정을 마친 수료생들이 도시재생을 위한 지속적인 작은 실천을 당부한다”며 “포항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는 주민역량강화를 통한 자생적 성장기반을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의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9월 5일에 개강하는 마을지킴이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을 중심으로 한 U-Line 도시재생대학 제1기 역사지킴이 과정은 지역의 마을 문화해설사 양성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오는 13일부터 20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도시전략연구소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