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꿈은 나를 가장 나답게 하는 에너지

꿈은 나를 가장 나답게 하는 에너지

  • 기자명 조현기
  • 입력 2018.08.09 15:38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로체험 및 안전교육
[데일리프레스]성주군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8일 드림스타트 초등 고학년 아동30명을 대상으로 진로와 직업에 대한 폭넓은 사고력, 이해력 증진을 위한 전공체험 및 안전의식과 재난상황 시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성주군 소방서를 연계하여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진로체험은 자유학기제를 중심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대구한의대학교와 함께 했다.

아동들이 건강한 가치관을 가지고 성장해 올바른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아동들이 특히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직업군인 경찰관과 IT의료분야의 체험을 실시했고 또한 안전교육은 사고가 발생 할 수 있는 가능성을 미연에 방지하고 재난 발생 시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고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실시했다

경찰관 체험에 참여한 아동들은 “수갑 등 경찰 근무용품의 쓰임을 배우고 체험해 볼 수 있어서 꿈을 실천할 수 있는 용기가 생기는 것 같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성주군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여름철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아동들이 자신의 꿈과 목표에 대한 확신을 얻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다양한 직업군을 체험해 보고 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아동들의 꿈을 지지하기 위한 좋은 프로그램을 계획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