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천시청소년문화의집 여름방학프로그램 국악공연 ‘신나는 예술여행’ 진행

김천시청소년문화의집 여름방학프로그램 국악공연 ‘신나는 예술여행’ 진행

  • 기자명 신예지
  • 입력 2018.08.09 15:00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천시청소년문화의집 여름방학프로그램 국악공연 ‘신나는 예술여행’
[데일리프레스]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8일 수요일 여름방학프로그램으로 퓨전국악 여울팀을 초청하여 관내 청소년 65명을 대상으로 국악공연인 ‘신나는 예술여행’을 진행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이번 순회 공연에 김천시청소년문화의집이 신청하여 선정되었으며, 국악 동요, 판소리 흥부가, 가야금병창 춘향가, 아리랑 합주 등 친숙한 멜로디를 해금, 피리, 건반, 장구로 연주하여 흥겨운 국악의 세계로 빠져들게 했다.

특히, 공연이 끝나고 악기체험 시간을 가져 청소년들의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음악적 감각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이날 참여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속 학생은 “공연 내내 어깨를 들썩였다”며 “악기를 직접 연주해 볼 수 있어서 좋았고, 전통 악기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상동 김천시 사회복지과장은 “매년 방학기간동안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과 건전한 여가활동을 할 수 있도록 문화강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알차게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