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주시 소규모수도시설 수질검사 실시

청주시 소규모수도시설 수질검사 실시

  • 기자명 김민기
  • 입력 2018.05.17 10:23
  • 전체기사 422,4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3일부터 25일까지 운동동 백운말 등 16곳

▲ 청주시
[데일리프레스]청주시가 광역(지방)상수도가 보급되지 않은 동 지역 소규모수도시설 먹는 물 수질검사에 나선다.

청주시상수도사업본부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운동동 백운말 등 16곳에 대해 먹는 물로 인한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주민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마실 수 있도록 물탱크 청소와 정수, 원수, 우라늄 등에 대한 수질검사를 실시한다.

이번 수질검사에서는 ‘수도법’ 및 ‘먹는물 수질기준 및 검사 등에 관한 규칙’에 따라 정수 59개 전항목과 원수 11개 항목, 먹는물 수질감시항목 운영 등에 관한 고시(환경부)에 따른 우라늄 항목에 대해 검사한다.

수질검사 결과 부적합 시설은 즉시 재검사를 실시하고, 초과원인에 대한 정밀점검을 통한 시설개선, 대체수원 개발, 정수장비 설치 등의 조치를 실시해 청주시민이 안심하고 맑은 물을 마실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수인성전염병 예방을 위해 수질검사와 병행해 상반기 물탱크(배수지) 청소, 주변 청결상태, 이용시설 정상작동 여부 점검 등을 통해 오염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할 예정이다.

장병욱 청주시상수도사업본부 시설과장은 “소규모 수도시설은 고도의 정수처리 과정을 거치지 않은 현실을 감안해 소독관리와 물탱크 청소, 오염원 방지 등 사용자의 각별한 관리가 요구된다”라며 “철저한 수질검사와 개선으로 농촌마을 주민이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