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모교육 마무리

부모교육 마무리

  • 기자명 김민기
  • 입력 2018.05.17 09:40
  • 전체기사 422,4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층별 분리 교육으로 참여자 만족도 향상

▲ 충주시
[데일리프레스]충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지난 16일 저녁 7시 센터 2층 프로그램실에서 생애주기별 부모교육으로 진행한 ‘행복한 가족교실’ 마지막 시간을 가졌다.

센터는 가정 내 발생하는 문제를 예방하고 가족 구성원의 역량강화 및 양육의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센터는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영·유아기 자녀를 둔 부모(20명) △아동기 자녀를 둔 부모(10명) △영·유아기 자녀를 둔 아버지(10명) 3개 대상층으로 교육일정을 분류했다.

교육은 부모됨의 의미, 자녀 생애주기에 따른 발달유형 및 부모 역할, 자녀와의 긍정적인 의사소통 기술 등을 내용으로 지난 3월 28일부터 매주 1회 각 층별 6∼8회기에 걸쳐서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부모는 “자녀의 연령에 맞추고 아버지 교육도 함께 이뤄져 부부가 교육을 수강했다”며 “이번 교육이 부모가 일관된 양육 방향을 세우는 기초가 됐다”고 했다.

남미옥 센터장은 “대상층별 교육으로 이번 교육은 그 어느 때 보다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 같다”며 “하반기에도 질 높은 부모교육 강의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