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근로자 정신건강 증진

근로자 정신건강 증진

  • 기자명 김민기
  • 입력 2018.05.17 09:24
  • 전체기사 421,978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비씨리니어와 중·장년층 정신건강 증진 및 자살예방 업무협약

▲ 중장년층 정신건강 증진 협약 기념 촬영
[데일리프레스]충주시건강복지센터가 중·장년층 직장 근로자의 정신건강 증진에 나섰다.

지난 2016년 통계청에서 발표한 자살 사망원인 통계 자료에 따르면 자살의 주요 동기는 정신·경제·가정·질병 문제 등이다.

중·장년층의 자살 동기는 경제적 문제가 타 연령층 보다 높은 편으로 자살자수 또한 증가 추세에 있다.

이에 따라 센터가 중·장년층 직장 근로자 관리에 나서기로 한 것이다.

센터는 지난 16일 ㈜에스비씨리니어와 중·장년층 정신건강 증진 및 자살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스비씨리니어는 지난해 4월 서충주신도시 내 첨단산업단지에 둥지를 튼 산업설비 자동화 시스템 부품 제조업체로 근로자 159명 중 30∼50대 중·장년층은 124명에 달한다.

이번 협약으로 센터는 앞으로 에스비씨리니어 근로자를 대상으로 △정신건강 척도검사(스트레스, 우울, 불면증, 자살 등) △정신건강교육(생명지킴이양성교육, 직무스트레스교육) △우울증 고위험군·자살위험자의 발굴 및 상담 등을 통해 정신건강을 증진해 자살을 예방한다.

남범우 충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센터의 다양한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이 직장 근로자의 스트레스 대처능력을 키워주고, 정신건강 고위험 근로자를 조기 발견해 개입함으로써 자살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하반기에는 충주산업단지에 입주한 ㈜케이피에프 근로자를 대상으로 정신건강 증진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