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마포구, 홍대 클럽 종합 안전컨설팅 실시

마포구, 홍대 클럽 종합 안전컨설팅 실시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8.23 13:47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포구, 마포경찰서 마포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4개 기관 합동

▲ 마포구, 홍대 클럽 종합 안전컨설팅 실시
[국회신문] 마포구는 지난 8월 12일부터 8월 19일에 걸쳐 홍대 주요 클럽 15곳을 대상으로 시설 전반에 대한 예방점검 및 컨설팅을 진행했다.

최근 들어 사회적 거리 두기 제한이 풀리면서 젊은 층을 중심으로 홍대 클럽을 찾는 사람이 크게 늘고 있는 가운데, 시민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가 꾸준히 이뤄지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실제로 사회적 거리 두기 조치 해제 이후 홍대 클럽 이용객이 크게 증가했고 홍대 클럽 운영을 위해 지정받아야 하는 '춤허용업소'를 등록한 곳은 지난 3월 23개소에서 8월 현재 52개소로 크게 늘었다.

이번 안전 컨설팅은 마포구, 마포경찰서 마포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4개 기관 합동으로 이뤄졌으며 클럽의 위생, 범죄, 소방, 전기 등 안전요소 전반에 대한 점검으로 진행됐다.

특히 마포구는‘서울특별시 마포구 객석에서 춤을 추는 행위가 허용되는 일반음식점의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영업장 내 비상구, 휴대용 비상조명등, 방독면, 소화기 설치여부 등 시설 안전 전반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또한 클럽 영업주에게 이번 컨설팅 취지에 따라 안전 관리 노하우와 개선 방안을 전달하고 경미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보완을 요구했으며 추후 현장 점검을 통해 시정을 확인할 예정이다.

아울러 점검 결과를 분석해 안전 취약요소 개선방안을 홍대 클럽 전체에 전달할 예정이다.

현재 마포구는 홍대 클럽에 대해 반기별로 위생 및 건축 합동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주2회 야간점검 및 수시점검으로 방역수칙과 영업자 준수사항 등을 자체점검하고 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일상회복 이후 클럽 등 영업 활성화에 따라 각종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도 커지는 만큼, 홍대거리가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장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