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봉화군 “8월 31까지 주민세 납부하세요”

봉화군 “8월 31까지 주민세 납부하세요”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8.23 13:47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금융기관, 인터넷 위택스, 가상계좌 이체, 신용카드 등 납부 편리

▲ 봉화군청
[국회신문] 봉화군은 8월 주민세 납부의 달을 맞아 지난 8월 초 주민세 15,026건에 164백만원을 부과하고 주민세 1,596건에 225백만원의 신고 납부서를 발송했다.

개인분 주민세는 과세기준일 7월 1일 현재 봉화군에 주소를 둔 개인으로 지방교육세를 포함해 세대별 11,000원으로 8월 31일까지 납부해야 하고 사업소분 주민세는 7월 1일 현재 봉화군에 사업소를 둔 법인과 전년도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액이 4,800만원 이상인 개인사업자이며 오는 31일까지 신고·납부해야 한다.

납부는 직접 금융기관을 방문하거나 납세고지서 없이 납부전용 가상계좌, 인터넷 위택스, 지방세입계좌로도 이용 가능하다.

읍·면사무소와 봉화군청 재정과를 방문해 신용카드로도 결제할 수 있다.

또한, 사업소분의 경우 납부서에 기재된 세액 및 연면적이 실제 사용면적과 다를 경우 위택스 또는 우편·팩스·방문을 통해 직접 신고·납부해야 한다.

봉화군 관계자는 “주민세 개인분은 봉화군의 주민이 구성원의 일원으로 납부하는 세금이며 봉화군 발전을 위해 소중한 재원으로 사용되는 만큼 기한 내에 꼭 납부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