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목: 구로구, 구로5동 항아리정류소 인근 구립 ‘새말경로당’ 개소

제목: 구로구, 구로5동 항아리정류소 인근 구립 ‘새말경로당’ 개소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8.23 13:46
  • 전체기사 422,4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2층, 지하1층, 연면적 156.6㎡ 규모

▲ 제목: 구로구, 구로5동 항아리정류소 인근 구립 ‘새말경로당’ 개소
[국회신문] 구로구는 구립 새말경로당이 19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은 문헌일 구로구청장을 비롯해 윤건영 국회의원, 구로구의회 곽윤희 의장과 시·도의원, 대한노인회구로구지회 회장, 경로당 회원 및 주민 등 약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식선언 및 내빈소개 인사말씀 내빈 축사 현판 제막 기념사진 촬영 및 폐식 선언 순으로 진행됐다.

그동안 구로5동 항아리정류소 인근 지역에서는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당 신설요청 민원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구로구는 2021년 5월 구로중앙로30길 16에 위치한 건물을 매입한 후 약 4개월간의 리모델링을 거쳐 지상 2층, 지하 1층, 연면적 156.6㎡ 규모의 경로당을 신설했다.

현재 38명의 경로당 회원이 모집됐으며 총회를 거쳐 회장과 임원진 선출도 마쳤다.

구로구 관계자는 “새말경로당이 지역 어르신들의 편안한 쉼터이자 소통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어르신들께서 경로당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로구에는 구립 53개소, 사립 151개소 등 204개소의 경로당이 있으며 이 중 운영상 어려움이 있는 사립 3개소를 제외한 201개소가 현재 운영 중에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