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안군 ‘갱년기 골키퍼 건강교실’체력측정 실시

신안군 ‘갱년기 골키퍼 건강교실’체력측정 실시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8.23 13:46
  • 전체기사 422,4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안군 ‘갱년기 골키퍼 건강교실’체력측정 실시
[국회신문] 국민체력100 신안체력인증센터은 신안군보건소에서 추진 중인 통합건강증진사업 ‘갱년기 골키퍼 건강교실’ 참여자를 대상으로 체력측정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갱년기 골骨키퍼 건강교실’은 신안군보건소에서 갱년기 여성을 대상으로 신체활동을 증진하기 위해 추진하는 프로그램으로 신안체력인증센터는 신안군보건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프로그램 참여 전후 체력측정을 실시한다.

지난 4월 사업 대상자 사전 체력측정을 실시했으며 이달 24일부터는 사후측정을 실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크게 성인기, 어르신기로 구별되며 성인기 체력측정 항목은 근력 근지구력 유연성 심폐지구력 순발력 민첩성을, 어르신기 항목은 상지근력 하지근력 유연성 심폐지구력 평형성 협응력을 측정한다.

신안체력인증센터는 앞서 2021년 ‘화해하자 건강교실’ 프로그램 참여자를 사전·사후 체력측정을 실시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신안군보건소와 함께 신안군민의 건강한 체육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지속적인 체력관리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