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진군, V-랜드·초당림 물놀이장 성황리에 종료

강진군, V-랜드·초당림 물놀이장 성황리에 종료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8.23 13:46
  • 전체기사 422,4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월 23일 개장 후 한달 간 총 1만여명 방문

▲ 강진군, V-랜드·초당림 물놀이장 성황리에 종료
[국회신문] 강진군의 여름 피서지인 보은산 V-랜드와 칠량면 초당림 물놀이장이 피서객들에게 내년을 기약하면서 지난 21일 폐장했다.

지난달 23일부터 개장한 물놀이장 2곳은 평일 300여명, 주말 600여명이 다녀가 한 달간 1만여명이 방문해 강진군민뿐만 아니라 강진군을 방문한 인근 시군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어 여름철 대표 관광지로 본격 자리매김했다.

강진군은 물놀이장 내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22명의 안전요원을 배치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샤워실 및 화장실, 평상 등을 무료로 제공해 방문객들의 편의를 도모했다.

또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샤워실과 화장실 1일 3회 환기, 젖은 마스크 교체 권고 등 방역 수칙을 지키고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는 노력을 기울여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관광지로 각인시켰다.

마국진 해양산림과장은 “3년 만에 개장한 2곳의 물놀이장이 한 건의 안전사고도 없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기쁘다”며 “올해 아쉬웠던 점을 보완해 내년에도 더 많은 피서객들이 강진군을 찾아 알차게 쉬고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