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경기
과천시 치매안심센터, 중장년 대상 비대면 치매 예방 프로그램 활발관내 중·장년층 대상으로 유튜브를 활용한 비대면 치매 예방 운동프로그램 진행
  • 성상수 조수미 기자 chosoomee@assemblynews.co.kr
  • 승인 2022.05.27 16:31
   
▲ 과천시 치매안심센터, 중장년 대상 비대면 치매 예방 프로그램 활발
[국회신문] 과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60대 이상의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비대면 치매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담당 작업치료사가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으로 구성된 운동 프로그램과 치매 예방 실생활 수칙 등을 30분 가량의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에 업데이트하고 참여자에게 문자 또는 SNS로 영상 링크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과천시 치매안심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원하는 시간에 영상을 보면서 운동을 하면 된다.

특히 구성된 운동은 별도의 기구를 사용하지 않는 운동이어서 누구나 손쉽게 따라할 수 있다.

5월 16일부터 시작한 프로그램은 다음달 6월 10일까지 4주간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센터에서는 매회 프로그램이 진행될 때마다 문자 또는 전화 상담으로 피드백을 제공하는 등 참여자에 대한 전후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한 시민은 “집에서 내가 원하는 시간에 손쉽게 참여할 수 있어서 편하고 좋다”며 “비대면으로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계속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심명숙 과천시 보건행정과장은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 환자 및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치매조기검진과 상담, 예방 프로그램 등 일반 시민을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되고 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성상수 조수미 기자 chosoomee@assemblynews.co.kr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국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상수 조수미 기자 chosoomee@assemblynews.co.kr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