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창군, 하반기 군민사회교육 운영

순창군, 하반기 군민사회교육 운영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8.23 13:45
  • 전체기사 422,2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순창군, 하반기 군민사회교육 운영
[국회신문] 순창군이 주민들의 문화욕구 충족과 삶의질 향상을 위해 생활양재반과 노래교실 등 하반기 군민사회교육을 8월 22일부터 12월 23일까지 4개월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상반기에 이어 기술교육인 생활양재 광목자수 2과목과 취미교육인 도자기 공예 노래교실 기타교실 미술아카데미 서예교실 사군자교실 등 총 11과목을 진행한다.

특히 하반기 교육에서는 상반기 교육 호응에 부응해 웰빙댄스, 라인댄스, 댄스스포츠 추가 3과목을 개설했다.

교육은 여성회관, 노인복지회관, 옹기체험관, 옥천골 미술관에서 진행되며 올해 11월 중에는 한 해 동안 교육으로 갈고 닦은 수강생의 작품을 모아 감상할 수 있는 전시회도 예정되어 있다.

최영일 군수는 “이번 군민사회교육으로 평소 가지고 있던 배움의 욕구를 해소시켜 삶의질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을 통해 군민의 배움의 기회를 확대하는 데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상반기 교육은 164명이 수강해 높은 인기를 끌었으며 군은 군민들의 뜨거운 반응에 부응하기 위해 매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발굴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