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년들의 놀이터, 청년공감 아카데미 개강

청년들의 놀이터, 청년공감 아카데미 개강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8.23 13:45
  • 전체기사 422,4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 22. ~ 10. 1. 평일 야간, 토요일 오전 수업 진행

▲ 청년들의 놀이터, 청년공감 아카데미 개강
[국회신문] 영천시는 22일 평생학습관 회의실에서 영천 청년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인 청년공감 아카데미를 시작했다.

청년공감 아카데미는 만 19~39세 영천 청년을 대상으로 실용적 학습 주제와 참여형 수업 형태로 수강생들의 주도적 학습을 유도한다.

팀별 모임을 통한 청년 학습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청년들의 행복지수 향상을 위한 청년 심리 분석하기,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 등 청년들이 소통하고 공감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총 15회로 진행되고 그 중 3회는 관내·외 탐방 등 조별 모임을 가지며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원데이 클래스, 보현산댐 짚라인 체험을 함께해 청년들의 네트워크를 더욱더 강화할 예정이다.

첫 수업은 ‘이웃 도시 청년 이야기’라는 주제로 김종명 청도농촌신활력사업추진단국장이 진행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취·창업을 준비하거나 사회 진출을 앞두고 있는 청년들을 위한 맞춤 교육으로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도전에 대해 배우고 고민과 아픔을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