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충주시, 자기 혈관 숫자 알면 건강이 보이다

충주시, 자기 혈관 숫자 알면 건강이 보이다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8.26 06:14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시 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 맞아 레드서클 캠페인

▲ 충주시청
[국회신문] 충주시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자기 혈관 숫자’란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을 말하는 것으로 이들 수치를 알고 관리해서 건강한 혈관, 즉 ‘레드서클’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관리하자는 의미이다.

시는 9월 한 달 동안 전통시장 5일장, 호암지 생태박물관 등 이용객에게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검사와 개별 건강상담 등을 진행해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관리 9대 생활수칙 실천방법을 집중 홍보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에는 시민 누구나 혈압 또는 혈당 측정을 하고 인증샷을 워크온 충주시공식커뮤니티에 올리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답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해서는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기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건강한 일상과 직결되는 자기 혈관 숫자를 파악하는데 시민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