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충북도, 민선8기 첫 목요경제회의 개최

충북도, 민선8기 첫 목요경제회의 개최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8.26 06:15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업무협약 체결

▲ 충청북도청
[국회신문] 충청북도는 2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내 주요 경제 기관·단체가 참여하는‘목요경제회의’를 개최하고 기관별 주요 현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김영환 충청북도지사와 윤현우 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장을 비롯한 도내 경제 관련 기관단체장 23명이 참석했다.

회의에 앞서 충청북도와 목요경제회의 회원들은 2022년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목요경제회의 회원들은 유기농산업엑스포의 홍보 활동 지원, 관람객 유치 지원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협약식 이후 본회의에서는 ‘충북도 민선8기 경제정책 방향’에 대해 김영환 도지사 주재로 각 기관·단체별 자유로운 토의를 진행했다.

이어서 민생안정 종합대책 추진, 7일간의 동행축제,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2022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제11회 솔라페스티벌 등 주요 현안 사업이 원활히 추진 될 수 있도록 경제 기관·단체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김영환 도지사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 우크라이나 사태 장기화,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의 3고 위기 등 경제악재가 지속되고 있어 지역경제가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으로 경제적 질적 성장을 동반한 민선8기 경제정책 방향 수립으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