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천군, 제15회 생거진천 미래지기 축제 개최

진천군, 제15회 생거진천 미래지기 축제 개최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8.26 06:34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천군, 제15회 생거진천 미래지기 축제 개최
[국회신문] 진천군은 오는 9월 2일 진천읍 화랑공원 일원에서 진천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축제 한마당 제15회 생거진천 미래지기축제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진천청년회의소가 주최·주관하며 한국청소년육성회진천지구회가 함께 운영한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생거진천 미래기지축제는 코로나19 여파로 잠정 중단된 후 3년 만에 지역 청소년들의 품으로 돌아왔다.

축제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위축된 청소년들이 숨겨진 재능을 발휘하고 다양한 끼를 자유롭게 발산하는 생동감이 넘치는 문화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주요 행사로는 풋살대회를 비롯해 청소년가요제, 청소년댄스경연대회 등이 진행된다.

또한 가수 주시크의 축하공연도 이어지며 축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오릴 예정이다.

이밖에 부대시설로는 바리스타 캘리그라퍼 목공예가 수의사 페이스페인팅+타투 리본공예가 3D프린팅전문가 플로리스트 등 8개의 체험활동부스 운영을 비롯해 지역 단체가 참여하는 홍보부스, 먹거리 마당 등이 운영된다.

축제관계자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행사가 진행되지 못함에 아쉬움이 많았었는데 올해는 미래지기축제를 개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고 다양한 부스체험 및 공연을 통해 진천군 청소년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미래지기 축제가 꿈과 열정을 펼칠 수 있는 청소년들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축제 준비 및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