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천군가족센터, 이주여성 1인 미디어 교육과정 성료

진천군가족센터, 이주여성 1인 미디어 교육과정 성료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8.26 06:34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천군청
[국회신문] 진천군가족센터는 결혼이주여성과 취업 준비 여성을 대상으로 1인 미디어 교육과정 운영을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성평등과 함께하는 이주여성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차리자 나만의 방송국’ 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교육과정은 지역 여성들의 미디어 콘텐츠 기획과 제작 능력 향상시키고 성평등 인식을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6월 24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이달 26일까지 매주 수요일 금요일 총 18회기 과정으로 진행된 교육은 유튜브 채널 개설 및 관리 영상 썸네일 제작 스마트폰 영상편집 이론과 실습 성평등 교육특강 영상 공모전 참여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과정을 통해 총 11명의 수강생 중 4명이 1인 크리에이터 전문가 2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자격증을 취득한 한 수강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평소 배워보고 싶었던 영상편집과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 교육을 함께 배울 수 있어 매우 좋았다”며 “역량을 계속 키워 가정과 사회에서 성평등한 문화가 조성되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