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창원-울산 강소특구,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 맞손

창원-울산 강소특구,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 맞손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09.15 14:40
  • 전체기사 422,4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협력 업무 협약서 체결 및 미래형 에너지 유망기술 설명회 개최

▲ 창원-울산 강소특구,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 맞손
[국회신문] 창원특례시 창원 강소특구와 울산광역시 울주 강소특구가 지역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상호 연계 협력에 나선다.

양측은 15일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강소특구 활성화 및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서는 각 강소특구의 기술핵심기관인 한국전기연구원과 울산과학기술원이 주체가 되어 KERI 김종욱 전략정책본부장과 UNIST 권순용 산학협력단장이 서명했다.

주요 협력 분야로는 강소특구 지역 육성을 위한 공동연구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 및 지역 산업기업 기술력 확보 지역 주력산업 기술 애로 해결 및 전문가 협력 지역 주력산업 분야 기업지원 서비스 업무 협력 우수기술 보유 중소·벤처기업의 성장을 위한 투자유치 활성화 등이 있다.

이날 행사에는 강소특구 유관 기업에 공공기술을 소개하고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한 ‘미래형 에너지 유망기술 설명회’도 함께 진행됐다.

각 특구 기술핵심기관인 KERI와 UNIST가 보유한 차세대 2차전지 및 무선전력송신 분야 7개 기술이 소개됐고 관련 연구자와 기술에 관심 있는 기업 관계자 간 매칭이 진행됐다.

류효종 스마트혁신산업국장은 “지역 간 강소특구 협력을 통해 서로가 가진 강점을 흡수하고 기업들이 더욱 많은 지원 서비스와 투자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KERI 김종욱 전략정책본부장은 “강소특구 간 산학연 네트워킹의 기회를 확대하고 우수 공공기술의 사업화·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전했다.

한편 강소특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역에 위치한 주요 거점 기술핵심기관을 중심으로 소규모·고밀도 집약 공간을 R&D 특구로 지정·육성하는 제도다.

경남 창원 강소특구는 2019년 특구 지정 이래, 기술이전 사업화와 강소형 기술창업 육성, 특성화 성장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