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임실군, 체험지도자 양성 교육과정 진행

임실군, 체험지도자 양성 교육과정 진행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9.23 13:19
  • 전체기사 422,2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 신활력플러스 공동체 맞춤형 지원사업 일환

▲ 임실군, 체험지도자 양성 교육과정 진행
[국회신문] 임실군이 고령화되어가는 농촌사회의 한계점을 타파하기 위해 삼계면민들을 대상으로 체험지도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 사업은 임실군 농촌 신활력플러스 공동체 맞춤형 지원사업 중 체험지도사 및 전통 놀이 지도사 교육과정으로 삼계면 복지회관에서 진행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임실군 농촌 신활력플러스추진단에서 주관하며 삼계면 박사골 미산자락 영농조합법인 주최하에 진행됐으며 2022년 9월부터 11월까지 지속적으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총 20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 교육과정은 체험지도사 교육과정, 전통놀이 지도사 훈련과정으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의 지도사를 희망하는 삼계리 주민이 체험지도사 교육과정에 참여하며 기존에 자격증을 딴 전통놀이 지도사들의 복습 훈련이 이루어진다.

교육과정은 주 2회 5~6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교육과정 수료 후 시험을 통해 자격증을 딴 수강생들은 다양한 지역 관련 지도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김학직 박사골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추진위원장은“지도사 교육과정을 통해 노령화된 삼계면의 발전에 기여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며 지속적인 농촌 신활력플러스 추진사업에 대한 의지를 표명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