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특례시 주엽1동, 인문학 강의 진행

고양특례시 주엽1동, 인문학 강의 진행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9.27 14:25
  • 전체기사 422,4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년을 노래하다”

▲ 고양특례시 주엽1동, 인문학 강의 진행
[국회신문]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주엽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중장년들을 대상으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인문학 강의를 총 8회 진행했다고 밝혔다.

중장년을 위한 인문학 강의는 2021년 주엽1동 주민총회를 통해 제안된 마을의제 사업으로 지역주민들의 생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참여의식을 강화하기 위해‘공감 문화마을 만들기’의 일환으로 진행했다.

인문학 강의는 ‘김홍도, 신윤복과의 만남’,‘긍정심리’,‘음악여행 스토리’, ‘영화 인문학’,‘아름다운 클래식 세상’등 다양한 분야의 인문학 강의로 진행됐고 오일 파스텔, 자개 거울, 티라미슈, 코바늘 뜨개, 정리수납, 마크라메, 페이퍼 플라워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병행해 참여 주민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김영식 주민자치회 회장은 “지역 내 중장년을 대상으로 인문학적인 소양을 함양시키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공동체를 위한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주민자치 사업을 추진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