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산시 ‘드론 활용’ 안전대전환 집중 안전점검 실시

양산시 ‘드론 활용’ 안전대전환 집중 안전점검 실시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09.27 16:11
  • 전체기사 422,4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산시 ‘드론 활용’ 안전대전환 집중 안전점검 실시
[국회신문] 양산시는 8월 17일부터 10월 14일까지 59일간 진행되는 안전대전환 집중 안전점검기간을 맞아 오는 27일 양산종합운동장 외 6개소에 대해‘드론’을 활용한 시설물집중 점검을 실시했다.

국가안전대진단은 집중 점검 기간을 정해 노후 건축물, 다중이용 및 화재 취약시설, 문화재 시설 등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해 시민의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문화 의식을 정착시키기 위해 매년 시행되는 예방 활동이다.

양산시는 올해 점검대상 시설물 119개소 중 체육관 천장, 교각 하부 등 육안으로 점검이 힘들거나 사람이 접근하기 위험한 시설물 7개소를 선정해 드론을 활용한 시설물 점검을 통해 현장점검의 효율성을 높여 현장 전문가들로부터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점검에서는 전문가가 드론을 활용해 건축물 외벽, 지붕 균열, 구조물 접합 부위의 안전성 등 건축물 위험 요소를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점검 결과 현장에서 시정 가능한 사항은 즉시 조치했으며 추후 시스템을 통한 대상시설물에 대한 지속적 관리 및 모니터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단오 안전총괄과장은“추후 드론뿐만 아니라 다양한 첨단장비를 활용해 효율적인 안전점검을 진행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양산시는 유관기관 등과 협조해 ‘핀셋 안전행정’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