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평구, 하정초등학교 담장 색채디자인 사업 성료

부평구, 하정초등학교 담장 색채디자인 사업 성료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9.27 16:44
  • 전체기사 422,4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와 현재의 시간, 사람을 잇는 부평구 공공디자인

▲ 부평구, 하정초등학교 담장 색채디자인 사업 성료
[국회신문] 부평구는 최근 ‘하정초등학교 담장 색채디자인 사업’을 마무리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 2020년 부평구민이 제안한 주민참여예산사업이다.

지난해 9월 하정초등학교 옹벽 보수를 완료한 이후 지난 달 학교 증축공사가 마무리되면서 본격적으로 옹벽 면 색채디자인사업을 진행했다.

총연장 287m, 면적 745㎡ 규모의 옹벽 면 3개에 ‘시간 속 추억을 걷는 열우물 마을 이야기’를 주제로 각기 다른 테마를 담았다.

가장 긴 구간에는 ‘영화와 드라마 속 그곳, 열무물마을’을 주제로 지역의 역사를 담은 스토리보드와 함께 인기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였음을 벽화액자로 표현했다.

정문 쪽에 연결된 벽에는 ‘삶+미소+행복’을 주제로 열우물마을에서 나고 자라 성인이 된 후 다시 십정동으로 돌아오는 과정을 표현했다.

후문과 연결되는 북측 면은 동심을 테마로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놀이구간이다.

높이별로 그려진 손바닥을 터치하는 ‘점핑점핑’, 무지개 비를 맞으며 사진을 찍는 ‘무지개비 포토존’, ‘키재기’, ‘미로찾기’ 등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인근에 살고 있는 한 주민은 “학교 옹벽 면이 크고 삭막했는데 지금은 30년을 살아도 몰랐던 우리 마을의 역사를 알게 됐고 세련된 벽화가 기분을 좋게 만든다”며 “아이들이 미로찾기 벽화에 모여 놀이도 하고 웃는 모습을 보면 행복하다”고 말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이번 공공디자인 색채디자인사업이 노후 된 공간을 개선하고 주민간의 소통과 공감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