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북구, 무인민원발급기 길음역 등 3곳에 신규 설치

성북구, 무인민원발급기 길음역 등 3곳에 신규 설치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9.28 06:12
  • 전체기사 422,2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인민원발급기 길음역 등 3대 신규 설치로 비대면 민원행정서비스 확대

▲ 성북구, 무인민원발급기 길음역 등 3곳에 신규 설치
[국회신문] 서울 성북구가 지역 내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무인민원발급기 3대를 신규로 추가 설치, 주민 편의성을 높였다.

지하철 4호선 길음역 한성대입구역 장위동 자원봉사센터 1층이 이번 설치 대상 장소다.

이번 신규 설치로 현재 성북구 관내 27대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운영 중으로 주민들은 더욱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발급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올해부터 시행 중인 주민등록등·초본 및 가족관계 민원서류 12종에 대한 수수료 면제 혜택이 발급기 신규 설치로 인해 주민들에게 폭넓게 확대될 전망이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는 주민등록 등, 초본 토지대장 자동차등록원부 지방세세목별증명서 건강보험증명서 성적·졸업증명서 등 총 102종의 민원서류를 365일 연중 발급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증가한 비대면 행정서비스 수요에 따라 연내 무인민원발급기 5대를 순차적으로 신규 설치할 예정이며 이달에 3대를 우선 설치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상반기에는 구청 무인민원발급기를 구청사 외부로 이전해 주민들이 365일 24시간, 보다 편리하게 발급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주민 편의 증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으로 주민들이 손쉽게 민원서류를 발급하고 시간과 비용도 크게 절감하길 기대한다”며 “행정환경변화와 다양해지는 주민수요에 발맞춰 더욱 편리하고 새로운 민원서비스 제공 방법을 추후에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