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음성군, ‘음성의 전통문화유산 재조명과 활성화 방안’ 학술대회 개최

음성군, ‘음성의 전통문화유산 재조명과 활성화 방안’ 학술대회 개최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9.28 06:21
  • 전체기사 422,4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의 판소리, 민요, 놀이 문화.전승과 활성화 위해 행정력 집중

▲ 음성군, ‘음성의 전통문화유산 재조명과 활성화 방안’ 학술대회 개최
[국회신문] 음성군은 오는 30일 음성문화예술회관 다목적실에서 ‘음성의 전통문화유산 재조명과 활성화 방안’이란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음성의 전통문화유산 중 판소리, 민요, 놀이문화에 주목해 이를 종합적으로 재조명하고 활성화하는 방안을 마련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학술대회 식순은 음성의 전통문화유산에 관한 고찰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음성 민요의 전승 양상과 활용 방안 거북놀이의 특징과 의미 충북 판소리 발굴 현황과 발전방안, 음성의 과제 등 세 가지의 주제로 발표가 이어진다.

발표가 끝난 뒤에는 판소리 공연과 임기현 충북학연구소장의 진행으로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학술대회는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많은 지역주민의 참여를 유도하고자 음성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실시간으로 중계한다.

조 군수는 “전통문화유산을 계승·발전하고자 ‘음성의 소리 기록화 사업’, ‘읍·면지 편찬사업’, ‘음성군 지명의 의미와 유래 학술대회 개최’ 등 음성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발굴하고 알리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이번 학술대회를 계기로 관련 연구와 활성화 방안 마련에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