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천시 한방제품, 美 LA 한인축제에서 큰 호응

제천시 한방제품, 美 LA 한인축제에서 큰 호응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9.28 06:43
  • 전체기사 421,978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한방천연물 4개 기업 참가 … 8.8만달러 판매실적 달성

▲ 제천시 한방제품, 美 LA 한인축제에서 큰 호응
[국회신문]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은 지난 9월 22일 ~ 25일 3일간 ‘미국 로스엔젤레스 서울국제공원’에서 열린 ‘제49회 LA한인축제’에 제천한방천연물 4개기업이 참가해 총 88,000달러 판매고를 올리며 큰 호응을 얻었다.

코로나19로 3년만에 개최된 LA한인축제는 제천한방바이오클러스터 4개사의 한방제품을 전시해 미국 현지인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으며 ‘약초인’의 은행도라지청, 도라지청과 ‘내몸애’의 하루담스틱, 경옥고스틱, 공진고스틱 외 2종 ‘서제천영농조합’의 생칡즙, 국내산 약초류 10종 ‘제천인삼약초영농조합법인’의 고려홍삼정, 홍삼정, 개복숭아발효스틱 등 10여종의 제품이 판매됐다.

재단 관계자는 “3년 간 하늘길이 막혀 다소 아쉬웠으나, 많은 LA 한인들이 기다렸다는 듯 우수한 제천산 약재와 한방제품을 구입해 돌아가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다”며 “한방제품의 품질을 개량하고 신규상품을 개발해 다음 행사에도 좋은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제천시 관계자는 “LA한인축제에 2009년부터 참가해 금년까지 총11번째 방문했다 그간의 노하우를 담아 소비자에게 인기가 많은 한방약초, 한방건강식품, 한방제약화장품 등 다양한 분야의 상품을 엄선해 전시했다”며 “추후 진행되는 축제에서는 더 많은 기업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