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룡동 행복키움지원단, 3분기 정기회의 개최

청룡동 행복키움지원단, 3분기 정기회의 개최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9.28 09:20
  • 전체기사 421,978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분기 사업 추진 경과보고 및 관내 복지 증진을 위해 논의

▲ 천안시청
[국회신문] 천안시 청룡동 행복키움지원단은 28일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에 앞서 천안고용지원센터가 국민취업지원제도 교육을 진행해 저소득 구직자를 위해 운영 중인 각종 취업 지원 사업에 관해 설명했으며 3분기 정기회의에서는 청룡동 행복키움지원단이 그간 추진한 2분기 사업 경과보고에 이어 심의 안건을 논의했다.

특히 다가오는 겨울을 준비하기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지원’ 사업을 주요 안건으로 다루며 분과별 역할 분담, 예산액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예산확보 후 11월 중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또, 운영 중인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긴급지원을 위한 ‘위기탈출 행복솔루션’사업에 따라 추천한 2가구에 대해 단원들의 지원 적정성 심사를 거쳐 생계비를 지급하기로 했다.

임병학 청룡동장은 “청룡동의 지역복지 증진을 위해 행복키움지원단 사업에 적극 힘쓰고 필요한 대상자에게 서비스가 적기에 제공될 수 있도록 민관이 더욱 함께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