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주시, 서부경남 항노화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본격화

진주시, 서부경남 항노화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본격화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09.28 11:13
  • 전체기사 422,4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특화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건립’최종 용역보고회 개최

▲ 진주시, 서부경남 항노화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본격화
[국회신문] 진주시는 27일 시청 2층 시민홀에서 바이오관련 입주기업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진주 바이오특화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건립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용역’ 최종 보고회를 가졌다.

진주 바이오특화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는 문산읍 삼곡리 생물산업농공단지 내에 부지면적 3,088㎡, 건축연면적 10,533㎡,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건립되며 기업 입주공간, 협업공간, 지원 시설 등이 들어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진주시는 바이오산업의 고부가가치화 및 구조고도화를 위해 ‘서부경남 항노화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을 추진 중이다.

이를 위해 제2바이오 특화 농공단지 조성 천연소재 전주기 표준화 지원 허브 구축 그린바이오벤처 캠퍼스 조성 바이오특화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건립을 계획하고 있다.

경상국립대학교, 경상국립대병원,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 안전성평가연구소 등 최적의 인프라를 토대로 서부경남의 우수한 자연환경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이용한 농생명분야 바이오산업이 이미 상품화 단계를 밟고 있어, 향후 서부경남 항노화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시 바이오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고회에 참석한 조규일 진주시장은 “미래 성장동력은 바이오산업이 될 것”이라며 “서부경남 항노화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사업을 착실하게 추진해 진주시가 서부경남을 넘어 대한민국 바이오산업의 메카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