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무주군,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함께 어울려요

무주군,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함께 어울려요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9.28 11:09
  • 전체기사 421,978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가족어울림 한마당 열고 화합의 자리 마련

▲ 무주군,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함께 어울려요
[국회신문] ‘햇살 좋은 가을 날’ 장애인과 비장애인, 아동이 모두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무주군에 따르면 지난 27일 사회복지법인 삼동회 무주종합복지관 주관으로 무주장애인노인종합복지관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소통하는 아주 특별한 행사가 마련됐다.

장애인식개선 포토존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화합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으며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 행사로 진행됐다.

장애인식개선 부스를 비롯해 장애인스포츠 체험, 먹거리&부대시설, 마술&버블쇼 공연 등을 통해 장애인, 장애인가족, 아동, 비장애인 300명이 모두 함께 웃고 즐기는 신명나는 하루가 됐다.

이홍교 관장은 인사말을 통해 “장애인가족어울림한마당 행사를 통해 장애인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비장애인과 동등한 역할과 권리를 누릴 수 있음을 알리고 모두 함께 화합하고 소통을 통해 ‘눈이 부시도록 아름다운 가을’을 만들자”고 말했다.

특히 이날 지역사회 단체와 동아리에서 재능기부와 나눔활동도 전개돼 이목을 끌었다.

재능기부와 나눔활동은 바늘여행, 빵수니빵바람났네, 무주군가족센터, 주식회사 아이엠무주, 아트컴퍼니, 오늘네일 달콤베이크숍이 동참했다.

한편 무주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사회와 연계·협력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의 자존감과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펼쳐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