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두천시 드림스타트 아동보호통합패널 조사 실시

동두천시 드림스타트 아동보호통합패널 조사 실시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09.28 12:58
  • 전체기사 422,4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두천시 드림스타트 아동보호통합패널 조사 실시
[국회신문] 동두천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7일 취약계층 사례관리 아동 및 양육자를 대상으로 아동보호통합패널 조사계획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아동 중심의 공공데이터 구축, 아동복지서비스 분석 등 드림스타트 성과분석 및 발전방안 연구를 통해 대상자별 실태 및 서비스 욕구 등을 비교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질문 문항을 설정해 전화조사로 매년 마다 반복적으로 실시하고 아동복지서비스 효과성을 증대시켜 드림스타트 중심의 공공전달체계 구축을 통한 보호가 필요한 아동에 대한 사례관리 및 아동복지 서비스 연계지원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취약계층 아동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복지사각지대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