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창원특례시, 국도14호선 설해대비 염수살포장치 설치

창원특례시, 국도14호선 설해대비 염수살포장치 설치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09.28 14:18
  • 전체기사 422,4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동시다발적이고 선제적인 제설작업으로 시민불편 최소화

▲ 창원특례시, 국도14호선 설해대비 염수살포장치 설치
[국회신문] 창원특례시는 2022년 하반기 풍수해 대응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정책사업 선정으로 국도14호선 총 1km구간에 염수살포장치를 설치한다고 28일 밝혔다.

국도14호선은 도계광장과 창원 동읍 및 김해 진영을 잇는 주요 도로이다.

일 통행량이 4만4000대 정도로 많을 뿐만 아니라 특히 출?퇴근 시간에 교통량이 많아 새벽 시간 강설 시 제설작업 차량의 접근이 어려워 초기 대응이 어려웠던 구간이다.

시는 10월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12월까지 염수살포장치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시는 그동안 주요 교통두절 예상지구 21개소, 약 21km 구간에 염수살포장치를 설치했다.

이번 풍수해 대응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정책사업 선정으로 총 사업비 2억7000만원 중 특별교부세 1억3500만원을 지원받음으로써 관내 주요 도로에 동시다발적으로 선제적인 제설작업을 실시할 수 있게 됐다.

윤덕희 시민안전과장은 “최근 기후변화 등에 따라 우리시도 겨울철 강설로부터 자유롭지 않은 지역인 만큼 선제적인 제설 작업의 필요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효율적인 제설 시스템을 도입해 겨울철 제설작업에 최선을 다해 교통불편 해소 및 시민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