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천시어린이급식센터 나트륨 비우기 프로그램 ‘나 비 운동회’ 실시

영천시어린이급식센터 나트륨 비우기 프로그램 ‘나 비 운동회’ 실시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9.28 15:17
  • 전체기사 422,4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천시어린이급식센터 나트륨 비우기 프로그램 ‘나 비 운동회’ 실시
[국회신문] 대구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위탁 운영 중인 영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2022년도 핵심사업인 나트륨 비우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나트륨을 비우는 ‘나비 운동회’를 개최해 영천시 학부모와 어린이의 건강생활 실천 능력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 프로그램은 9월 24일 영천 인사이드 스포츠센터에서 실시했으며 학부모 30명, 어린이 34명이 참가한 가운데 채소차차 댄스 챌린지부터 학부모와 함께 장애물 달리기, 가위바위보 릴레이 게임 등 다양한 게임을 접목해 나트륨을 비우는 신체활동인 ‘나비 운동회’를 진행했다.

이번 운동회에 참여한 김 어린이 학부모는 “덕분에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열심히 운동도 하고 나트륨 줄이기에도 동참 오늘 저녁은 아들이 직접 고른 느타리버섯을 반찬으로 선택했다”고 운동회 당일 센터 자체 앱을 통해 매우 만족과 함께 참여 후기를 남겼다.

이영아 영천시 센터장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어린이 식생활 교육이 제한적이었지만 이번 나비 운동회를 계기로 신체활동 프로그램과 같은 활동 중심의 교육이 현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되며 또한 식습관이 형성되는 시기의 아이들에게 나트륨 섭취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올바른 식습관이 자리잡길 바란다”고 전했다.

영천시 보건소는 “다양한 놀이 활동을 접목한 체험형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영천시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생활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