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창군, 2년 연속 산림유역관리 공모사업 선정.“사방댐 조성해 산림재해 예방”

고창군, 2년 연속 산림유역관리 공모사업 선정.“사방댐 조성해 산림재해 예방”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09.30 09:23
  • 전체기사 422,4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창군청
[국회신문] 고창군이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산림유역관리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산림유역관리는 산림청에서 시행하는 공모사업이다.

산사태 등에 대비해 사방댐을 만들어 집중호우 시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하고 계곡물의 흐름을 정비해 산림을 관리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아산면 용계리 산24-1 일원에서 사업이 진행된다.

인근에 자연휴양림 시설이 예정돼 사업의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내년 산림유역관리 공모사업은 사방댐 1개소와 계류보전 0.7㎞로 계획돼 있다.

총 사업비 11억3100만원으로 그 중 91%인 10억2900만원 가량의 국·도비를 확보할 예정이다.

고창군 관계자는 “이번 산림유역관리 공모사업을 통해 산림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활력넘치는 고창에 산림휴양 활동의 새바람이 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