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수구, 문학산 삼호현 전통숲 제막식 개최

연수구, 문학산 삼호현 전통숲 제막식 개최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0.05 10:28
  • 전체기사 422,4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상의 얼 기리고 연수구의 무궁한 발전 염원

▲ 연수구, 문학산 삼호현 전통숲 제막식 개최
[국회신문] 연수구는 지난 9월 30일 역사의 정취가 묻어나는 문학산 삼호현 전통숲에서 조상의 얼을 기리고 연수구의 무궁한 발전을 염원하고자 제막식을 개최했다.

삼호현 전통숲은 지난 2018년 9월 20일에 조성완료 된 후 코로나19와 2020년 삼호현 전통숲 조성구간 외 인공폭포 상부에서 발생한 낙석으로 인해 폭포가동을 중단됐다.

이후 외부 전문가 등의 의견을 반영해 인공폭포 상부의 암반사면을 지난해 10월 19일부터 정비를 시작해 2022년 7월 19일 정비를 완료했으며 다시 삼호현 전통숲을 개장했다.

삼호현은 옛 백제시대 중국에 사신으로 가는 임을 세 번 불렀던 데서 생긴 지명으로 이러한 연수구의 역사적인 장소를 ‘삼호현 전통숲’으로 조성했다.

구 관계자는 “삼호현 전통숲의 사면 보강공사로 안정화 됐으며 앞으로 더욱 안전하고 쾌적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관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