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월곶동, 청소년과 함께 만드는 ‘내 인생의 동화’로 세대차이 극복 힘써

월곶동, 청소년과 함께 만드는 ‘내 인생의 동화’로 세대차이 극복 힘써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0.07 12:52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월곶동, 청소년과 함께 만드는 ‘내 인생의 동화’로 세대차이 극복 힘써
[국회신문] 월곶동 행정복지센터는 월곶동 주민참여예산사업의 일환인 ‘청소년과 함께 만드는 ‘내 인생의 동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매주 토요일 관내 청소년과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내 인생의 동화는 2021년도 청소년 특성화 봉사프로그램으로 제안된 사업으로 청소년 봉사 소양을 기르기 위해 추진됐다.

청소년과 노인이 만나 말동무를 하며 어르신의 삶을 경청하고 그 삶을 담은 동화책을 만드는 과정을 담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은 봉사 소양뿐 아니라, 앞선 세대의 삶을 듣고 기록하면서 삶에 대해 긍정적으로 성찰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다.

또한, 세대 간 문화 차이를 극복하면서 서로를 이해하는 소통의 장을 경험하게 된다.

프로그램은 오는 22일까지 총 5회기로 진행되며 동화책이 완성되면 월곶 어울림센터에서 일시적으로 전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