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안군, 소규모급식소 식생활네트워크 구축

진안군, 소규모급식소 식생활네트워크 구축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10.18 13:20
  • 전체기사 421,978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아·청소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 진안군, 소규모급식소 식생활네트워크 구축
[국회신문] 진안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진안군만의 시범사업으로 소규모 어린이급식소 이용자 500명을 대상으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달말까지 식생활 행태 조사를 진행한다.

관내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조사는 보호자에게 아이들의 건강정보를 인지시키고 가정에서도 건강상태에 맞는 영양 관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센터는 식생활 행태 설문조사와 체성분 분석을 실시하고 건강 및 영양상태 정보를 아이들과 가정에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시범사업의 결과를 바탕으로 소아·청소년 식생활 데이터 네트워크 구축은 물론 영양·위생상태 위험 대상자 1:1 맟춤관리 서비스 제공으로 앞으로 자가건강관리 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사업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

진안군 어린이급식시설 관계자는 “진안군 소아·청소년 개인별 특성을 고려한 집중적인 영양관리와 맟춤형 건강관리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