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기명 여수시장, 추곡수매 현장 찾아 농민과 소통 행보

정기명 여수시장, 추곡수매 현장 찾아 농민과 소통 행보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10.25 17:32
  • 전체기사 421,978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이 간다 여수통통’, 올해 첫 수매 장소 덕양농협창고 방문

▲ 정기명 여수시장, 추곡수매 현장 찾아 농민과 소통 행보
[국회신문] 정기명 여수시장이 본격적인 추곡수매 기간을 맞아 25일 아침 첫 수매 장소인 소라면 덕양농협창고를 방문해 농업인과의 소통 행보에 나섰다.

여수시에 따르면 올해 공공비축 미곡 매입은 10월 25일부터 11월 14일까지 21개 수매장에서 실시된다.

매입량은 전년보다 22% 증가한 4만 4,439포대 규모가 될 전망이다.

매입 품종은 신동진, 새청무 2개 품종으로 매입 가격은 수확기 전국 평균 산지 쌀값을 기준으로 결정된다.

정 시장은 이날 수매 현장에서 등급 판정을 받은 벼 포대에 직접 검사 증인을 찍어 보며 농업인의 고충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정 시장은 “올해 수확기를 앞두고 태풍 힌남노가 북상해 우려가 컸지만, 농업인 여러분의 철저한 대비로 평년을 넘는 수확량을 달성했다.

우리 농촌을 지켜주시는 농업인들께 늘 미안하고 감사한 마음이다”고 말했다.

이어 수매 관계자에게 운반 트럭과 지게차 등 움직임이 많으니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달라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

또한 정 시장은 “쌀값 하락으로 농민들의 시름이 깊다 하이아미 쌀을 중심으로 고품질 쌀 생산을 유도하고 지역쌀 사주기 운동도 적극 전개해 농민들의 어려움을 함께 타개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장이 간다 여수통통’은 시장이 직접 민생 현장을 방문해 시민과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나누는 만남의 장이자 소통의 통로이다.

정 시장은 취임 후 전통시장과 경로당, 복지관 등을 방문하며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