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함안군 군북 중암지구, 도시재생 세대간융합 ‘ 공유기반 재능나눔 ’사업 본격 운영

함안군 군북 중암지구, 도시재생 세대간융합 ‘ 공유기반 재능나눔 ’사업 본격 운영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10.26 13:21
  • 전체기사 422,4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안군 군북 중암지구, 도시재생 세대간융합 ‘ 공유기반 재능나눔 ’사업 본격 운영
[국회신문] 함안군은 군북 중암지구 도시재생 예비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공유기반 재능나눔’ 사업이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공유기반 재능나눔’ 프로그램은 총 10회로 진행하며 지역주민이 갖고 있는 재능을 발굴·공유함으로써 지역 내 단절된 공동체 소통과 교류를 돕는다.

또한 도시재생 예비사업을 통해 운영될 거점시설인 커뮤니티라운지 ‘살롱 드 꿈북’에서 주민들의 공유문화 향유를 위한 프로그램의 운영·관리에 필요한 선행적 지원 사업이다.

본 프로그램으로는 지난 6일 군북 이태준 기념관 1층 교육실에서 수강생과 관계자 등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야생화를 직접 수집해 광목천을 활용한 ‘야생화 꽃물 들이기’와 오일파스텔을 사용해 감성을 그려내는 ‘오일파스텔 그리기’를 실시했다.

지난 20일에는 군북 ‘우드공방’에서 ‘도마 만들기’ 공방수업, 25일에는함안군 공립형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아동요리 수업을 진행하는 등 군북의 아이들부터 어르신까지 주민들과 함께 문화 체험의 나눔을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미술, 문학, 요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역민을 상대로 수업 진행할 예정이며 추후 도시재생 예비사업 거점시설 ‘살롱 드 꿈북’ 준공에 맞춰 재능 나눔 프로그램 시범운영을 통해 나온 결과물을 ‘어울림마당’ 개최 시 전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도시재생 거점시설 운영·관리 방안으로 ‘공유기반 재능나눔’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재능을 발굴해 세대 간 소통과 공동체 공유 문화의 기초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