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예산군, 과수농가 폐반사필름 집중 수거 기간 운영

예산군, 과수농가 폐반사필름 집중 수거 기간 운영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11.04 08:36
  • 전체기사 422,4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1일부터 내년 1월 20일까지 맑은누리센터에서 수거

▲ 예산군청
[국회신문] 예산군이 농촌 환경오염원인 폐반사필름 집중 수거 기간을 운영한다.

군은 과수농가 등에 방치된 폐반사필름 및 고추농가 부직포?차광막에 대해 지난해에도 집중 수거 기간을 운영한 바 있으며 올해는 11월 21일부터 내년 1월 20일까지 61일간을 집중수거기간으로 정하고 맑은누리센터에서 수거를 진행한다.

과수용 반사필름은 사과의 착색을 돕기 위해 대부분 과수농가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투명필름에 반사코팅이 돼 있는 이성분 구조로 재활용이 어렵고 적절히 처리하지 않으면 농경지 주변에 방치되거나 바람에 날려 경관훼손 및 환경오염의 우려가 있다.

또한 전도성이 있어 송전설비의 사고?고장 및 화재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군은 지난해 집중수거기간과 마찬가지로 이번에 수거되는 폐반사필름 및 고추부직포?차광막을 무상으로 처리할 계획이며 각 농가에서는 직접 필름을 맑은누리센터로 운반?반입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방치된 폐반사필름은 지속적인 토양오염 및 농작물 생산성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다”며 “이번 집중 수거 기간에 관내 농가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