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양시, 노인맞춤돌봄 특화서비스 이용자 추후자조모임 프로그램

광양시, 노인맞춤돌봄 특화서비스 이용자 추후자조모임 프로그램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11.07 13:57
  • 전체기사 422,2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양시, 노인맞춤돌봄 특화서비스 이용자 추후자조모임 프로그램
[국회신문] 광양시는 노인맞춤돌봄 특화서비스 우울형 이용자 47명을 대상으로 오는 25일까지 추후자조모임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시는 집단 프로그램을 통해 형성된 어르신들의 추후자조모임 활동을 지원해 집단 구성원의 소속감과 유대감을 확대 향상하고 집단 종결 이후 지속적인 사회관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추후자조모임은 7~8명씩 총 6개 반으로 나눠 3회차에 걸쳐 진행되며 1·2회차는 심리적 안정감을 주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는 힐링 원예 활동이, 3회차는 프로그램 평가회가 운영된다.

첫 회기인 다육식물 테라리움 만들기에 참여한 한 이용자는 “어디서나 잘 자라고 생명력이 강한 다육이처럼 나도 건강하게 노후를 보내고 싶다”며 “식물과 교감하면서 가슴 따뜻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태우 노인장애인과장은 “집단 프로그램을 통해 맺어진 소중한 관계가 추후자조모임을 계기로 건강한 사회관계망으로 발전하길 바란다”며 “지역 내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노후를 보내시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