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성군, 전라남도 ‘지역특화조림’공모 선정

보성군, 전라남도 ‘지역특화조림’공모 선정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11.07 16:11
  • 전체기사 422,4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고소득 임산물생산단지 조성 준비 박차

▲ 보성군, 전라남도 ‘지역특화조림’공모 선정
[국회신문] 보성군이 2023년 전라남도 ‘지역특화조림’ 공모에 선정돼 산림 소득증대를 위한 임산물 생산단지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

보성군은 2023년 전라남도 공모사업 선정으로 확보한 7억 1천 8백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5개 지구에 34.5ha규모로 특화 조림 사업을 추진한다.

개암나무과 호두나무 등 2종을 집중 식재해 고소득 임산물 생산단지를 가꿔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전 준비작업으로는 대상지 입목벌채 허가, 산림경영계획 인가, 입목벌채, 조림예정지 정리작업 등 행정적인 절차 이행과 식재작업을 준비하고 있다.

효율적인 재배 및 경영관리로 투자 대비 소득을 높이기 위해 타 재배지역 선진지 견학 및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한 경영방식을 벤치마킹하고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개암나무 열매는 헤이즐넛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식용 견과류다.

특유의 부드럽고 고소한 향기 때문에 고급 향신료로 사용하고 있으며 특히 고급커피 향신료로 쓰인다.

보성군 김철우 군수는 “2022년까지는 따뜻한 지역에 황칠과 두릅단지 조성에 지원해 왔으며 2023년도에는 보성 지역의 산림 지형과 기후에 맞는 새로운 고소득 임산물 재배단지 조성에 중점적으로 지원해 잘 사는 산촌을 만들어 인구 유입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