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특례시 마두2동 주민자치회, 업사이클링 작품전시회 개최

고양특례시 마두2동 주민자치회, 업사이클링 작품전시회 개최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11 15:40
  • 전체기사 422,4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양특례시 마두2동 주민자치회, 업사이클링 작품전시회 개최
[국회신문]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마두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0일 마두 강촌공원에서 업사이클링 작품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주민자치회에서 진행한‘업사이클링을 통한 친환경 만들기’사업을 진행하며 직접 만든 작품들을 공원에 전시하고 주민들에게 설명하는 시간을 가지는 시간이었다.

전시회를 통해 버려지는 물건을 새로운 제품으로 탄생시키는 업사이클링에 대한 설명을 하고 한편에서는 양말목으로 생활용품 만들기 체험 등을 진행하며 자원 낭비를 막고 친환경 마을 만들기를 실천하는 자리였다.

지난 9월 말부터 총 6회에 걸쳐 주민들은 마두2동‘업사이클링’사업을 통해 조각 가죽으로 파우치 만들기, 커피 찌꺼기로 비누 만들기 등의 체험 활동을 했으며 버려진 쓰레기에 가치를 더해 창의적인 작품들이 탄생한 것을 보며 이웃 사람들과 함께 어우러져 마을을 위해 봉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명희 마두2동 주민자치회장은“주민들이 직접 즐기며 작품을 만들고 업사이클링을 통해 친환경 마을 만들기에 동참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