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구, 여성들을 위한 소통 공간 ‘서로여친뜨락’ 오픈

서구, 여성들을 위한 소통 공간 ‘서로여친뜨락’ 오픈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16 10:38
  • 전체기사 422,4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로여친뜨락에서 함께 만나요’

▲ 서구, 여성들을 위한 소통 공간 ‘서로여친뜨락’ 오픈
[국회신문] 인천 서구가 여성들이 편안히 이용할 수 있는 오픈 공간 ‘서로여친뜨락’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서로여친뜨락’은 서구 가족센터 내 1층에 위치하며 지난 14일 현판제막식을 열고 공간 운영을 시작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누구나 방문해 휴식을 취하고 토의, 회의, 교육 등을 진행할 수 있다.

특히 이곳은 공간 명칭을 서구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서로여울의 투표로 결정하는 등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조성됐다.

여성들이 자유로이 오가며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작은 뜰, 터, 공간이라는 뜻을 담았다.

한편 서구는 지난 5월 인천시에서 군·구 대상으로 진행한 여성친화도시 특화사업비 공모에 선정된 바 있으며 이에 시 보조금 1천 3백만원을 교부받아 ‘서로여친뜨락’을 조성했다고 설명했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구민들과 함께한 현판제막식에서 “여성들이 안심하고 편안히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조성돼 기쁘다”며 “가족센터에 위치한 만큼 여성들과 아이들, 그리고 구민 모두가 자주 이용하시길 바라며 지금은 아담한 공간이지만 이용자가 많아져 점차 넓은 공간으로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