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해남군, 제1회 농식품 기후변화대응 포럼 개최

해남군, 제1회 농식품 기후변화대응 포럼 개최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11.16 15:59
  • 전체기사 422,4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문화예술회관, 농식품 기후변화대응센터 역할과 발전방안 모색

▲ 해남군청
[국회신문] 해남군은 오는 23일 해남군청 문화예술회관 다목적실에서 제1회 농식품 기후변화대응 포럼을 개최한다.

해남군과 광주전남연구원 공동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최근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국립 농식품 기후변화대응센터와 관련해‘한반도 기후변화대응 농업의 시작, 해남군의 역할과 과제’라는 주제로 열린다.

관심있는 군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포럼에서는 이기웅 순천대 명예교수의‘농식품 기후변화대응센터 설립과 향후과제’기조강연을 시작으로 광주전남연구원 김원신 전문연구위원의‘농식품 기후변화대응센터 경제적 효과’한국농촌경제연구원 임영아 연구위원의 ‘농식품분야 기후변화 대응정책’ 해남군 오봉호 기후변화대응단장의‘농식품 기후변화대응 해남군 추진현황’에 대한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또한 광주전남연구원 조창완 연구본부장을 좌장으로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정책국 윤광일 과장, 전남대 농업생명과학대학 농업경제학과 강혜정 교수, 순천대 생명산업과학대학 농업경제학과 이춘수 교수, 광주전남연구원 정우석 부연구위원, 광주매일신문 오성수 총괄본부장 등의 종합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포럼을 통해 세계적 추세인 탄소중립에 발맞춰 국립농식품기후변화대응센터의 역할과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해남군의 기후변화대응 정책을 모색 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해남군 삼산면에 오는 조성될 농식품기후변화대응센터는 2021년 9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 됐으며 2022년 8월 기획재정부의 예비 타당성 조사를 통과했다.

오는 2025년 센터 건립 등 기반 조성을 마치고 본격 운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