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원특례시의회, ‘2022년 수원시의회 조례 발전 연구 포럼 연구회’ 중간보고회 개최

수원특례시의회, ‘2022년 수원시의회 조례 발전 연구 포럼 연구회’ 중간보고회 개최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16 16:59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특례시의회, ‘2022년 수원시의회 조례 발전 연구 포럼 연구회’ 중간보고회 개최
[국회신문] 수원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2022년 수원시의회 조례 발전 연구 포럼 연구회’가 16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연구활동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연구회는 지난 9월부터 수원시 현행 조례의 법령 적합성 여부를 검토해 법령 불합치 및 입법 미비 상황에 대한 현행 조례를 전수조사하고 그 중 우선적으로 정비해야 할 조례 대상을 추출하는 연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 2개월 동안 발굴한 정비대상 조례의 내용을 보고하고 우선적 정비대상 조례에 대한 검토·분석과 합리적 정비 방안을 제시했다.

최원용 대표의원은 “오늘 중간보고회는 그동안의 연구경과와 향후 연구방향에 대해 의원님들과 함께 논의하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며 “오늘 제안된 의견들이 연구 진행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2022년 수원시의회 조례 발전 연구 포럼 연구회’는 최원용 대표의원을 비롯한 김소진·박현수·배지환·이재선·이재형·이찬용·장정희·정종윤·조문경·홍종철 등 11명의 시의원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