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2 양산 미래산업 혁신성장 전략회의 개최

2022 양산 미래산업 혁신성장 전략회의 개최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11.16 17:05
  • 전체기사 422,2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시와 양산 R&BD기관 협의회 간 업무협약 체결

▲ 양산시청
[국회신문] 양산시는 오는 23일 오후 2시 양산비즈니스센터 컨벤션홀에서 ‘2022 양산 미래산업 혁신성장 전략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양산시 제9대 시장의 시정 목표인 역동적인 경제 달성을 위한 미래산업 분야 정책의 본격 추진을 앞두고 그 비전과 전략을 지역 내 기업체와 기업단체 및 연구기관과 대학교와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회의는 나동연 시장의 ‘제9대 양산시장 미래산업 혁신성장 비전 및 전략’ 발표를 시작으로 양산 관내에 소재하고 있는 기업지원 R&BD기관 별로 기관의 현황과 지원사업을 소개한 후 양산시장과 양산 R&BD 기관 협의회 간에 ‘양산 미래산업 혁신성장 추진 관련 공동·협력 사업 발굴·기획 및 추진’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어 내년부터 가산일반산업단지에 본격적으로 구축할 혁신성장 지원 기반인 ‘중대형선박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육상 실증 기반사업’‘재사용 배터리 적용 E-모빌리티 산업생태계 활성화 사업’에 대한 수행기관의 사업 설명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나동연 시장의 비전 발표 시간에는 나 시장이 7월 취임 이후 그동안 준비해온, 글로벌 경제환경 대전환의 시대에 양산이 미래산업 혁신성장을 위한 정책을 기반구축, 역량강화, 지속성장의 측면에서 향후 추진 방향과 세부 과제를 밝힐 계획이어서 주목된다.

더욱이, 이어지는 양산시와 양산 R&BD기관 협의회 간 업무 협약은 양산시의 미래산업 혁신성장 정책의 실효성을 뒷받침하기 위한 민관 거버넌스 구축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큰 것으로 평가된다.

양산시 관계자는 “산업 혁신 주체 간 네트워킹 강화를 통해 의사소통을 확대하고 혁신 과제발굴 및 발전방안을 다양한 방법으로 모색해 갈 계획”이라며 “이번 행사를 양산이 미래산업 혁신도시로 성장해 나아가기 위한 출발점으로 삼겠다”며 기업체 관계자와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