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구, 모자보건사업 우수기관 선정

중구, 모자보건사업 우수기관 선정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17 07:56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구, 모자보건사업 우수기관 선정
[국회신문] 서울 중구 보건소가 2022 서울시 모자보건사업 추진 평가에서 종합 3위를 차지해 12월 서울시로부터 우수기관 표창을 받는다.

서울시는 지난 10월 심사를 거쳐 임신과 출산, 모자보건에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한 자치구를 선정했다.

2022년 1월부터 9월까지 모자보건사업 세부 사업별 추진실적을 토대로 순위가 결정됐다.

평가대상 사업은 서울아기 건강첫걸음 남녀임신준비 지원 난임부부 지원 구민 모자보건사업 참여도 등 5개 분야이다.

중구는 이 중 남녀임신준비 지원분야와 난임부부 지원 분야에서 각각 1위를 달성했다.

남녀임신준비 지원사업에서는 높은 주민 참여를 바탕으로 건강 이상 요인을 적극적으로 발견한 점이 인정받았다.

위험요인 설문평가에 319명, 건강검진 및 가임력 검사에 647명이 참여해 이상이 발견되는 즉시 추가 검사와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연계했다.

서울형 난임 의료비 지원사업에서는 난임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크게 낮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체외수정 건강보험 횟수를 소진한 난임부부 3가족에게 최대 180만원까지 시술비를 지원했다.

한약 첩약비 지원도 11건에 달했다.

중구는 이외에도 다양한 모자 보건사업을 펼치고 있다.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 임산부 등록 관리 출산준비교실 운영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지원 청소년 산모 임신출산지원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지원 미숙아·선청성 이상아 의료비지원 선천성 대사이상 검사 및 환아 관리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서울아기 건강 첫걸음 사업 도담도담 어린이 건강체험관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이 아이를 낳고 기를 때 든든한 힘이 되어주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