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은군, 2022 재난안전체험마당 성료

보은군, 2022 재난안전체험마당 성료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11.17 07:54
  • 전체기사 422,4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은군, 2022 재난안전체험마당 성료
[국회신문] 보은군은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뱃들공원 일원에서 군내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학부모, 교사 등을 대상으로 운영한‘2022 재난안전체험마당’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이번 재난안전체험마당은 어린이들에게 생활안전 체험과 각종 안전사고에 대한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군은 체험마당 기간동안 횡단보도 건너기 체험, 소화기 체험, 화재 상황 대처 체험, 화재 대피 미로 탈출 체험, 안전 체험 포토존, 태풍 대처 체험, 완강기 체험 등 7개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 교사,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체험에 참가한 한 학생은“다양한 안전 프로그램으로 각종 재난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게 됐다”며“특히 화재 발생 시 꼭 필요한 소화기 사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신문영 안전건설과장은“최근 안전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만큼 다양한 재난안전체험마당을 통해 우리 어린이들이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했으면 좋겠다”며“앞으로도 학생들이 체험형 안전교육을 통해 재난에 대한 실질적인 대응 요령을 체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