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전시,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아동권리영화제’개최

대전시,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아동권리영화제’개최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11.17 08:16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오후 2시 대전시청 대강당, 아동이 만든 영화로 아이들의 목소리를 듣는다

▲ 대전광역시청
[국회신문] 대전시는 제16회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23일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아동권리영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전시와 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역본부와 한국철도공사 공동으로 주관한다.

아동학대 예방의 날은 아동학대 예방과 방지에 대한 국민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매년 11월 19일로 지정됐으며 이날부터 1주일을 아동학대예방 주간으로 정해 학대예방 교육과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대전시는 23일 대학생 서포터즈와 함께 대전시청 1층 로비에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전개하고 이어 2시부터 3층 대강당에서는 일반시민, 공무원 및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가운데 아동권리영화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영화제에서는 세이브더칠드 아동권리영화제 출품작으로 아동이 직접 만든 영화‘호루라기’와‘벌레’두편의 영화가 상영된다.

영화 상영 후에는 남궁인 작가 및 박일하 프로그래머 등의 패널들이 참여해 풍성한 시네마 토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세이브더칠드런 대전서부지역본부 유혜영 본부장은“아동학대 예방 주간행사 및 영화제를 통해 아동이 주체적 인격체로의 인권과 권리가 존중받는 인식개선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대전시 지용환 복지국장은 “아동학대의 문제가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요즘, 아동이 직접 만든 영화를 통해 순수한 아이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아이들이 꿈꾸고 바라는 세상이 어떤 세상인지 어른으로써, 사회적 책임에 대해 돌아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시는 아동학대 예방주간인 17일 ~22일까지 대전시청 1층 전시실에 어린이가 어른에게 하고 싶은 말‘아동선언문’ 30점을 전시한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