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문산읍 도시재생주민협의체, 선진지 답사 및 주민 워크숍 진행

파주시 문산읍 도시재생주민협의체, 선진지 답사 및 주민 워크숍 진행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17 08:26
  • 전체기사 422,4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파주시 문산읍 도시재생주민협의체, 선진지 답사 및 주민 워크숍 진행
[국회신문] 파주시는 문산읍 도시재생주민협의체가 11월 10일과 11일 전라남도 목포시 도시재생지역을 방문해 벤치마킹 및 문산읍 주민협의체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22년 문산읍 도시재생예비사업 중 주민역량강화 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선진지 답사는 올해 진행한 예비사업에 대한 평가와 향후 문산읍 도시재생사업의 방향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도시재생예비사업은 주민 참여 확대 및 도시재생 사업 추진 역량 강화, 지역 거버넌스 구축을 목적으로 하는 소규모 점 단위 재생사업으로 문산읍 도시재생예비사업은 주민역량 강화 사업 이야기 길 및 이야기 존 조성 협동조합 교육 및 설립 등을 추진하고 있다.

선진지 답사는 문산읍 도시재생사업의 특성과 지역자산을 활용한 역사문화관광, 상권, 공동체 활성화 사례 등 문산읍 예비사업을 통해 발굴된 재생 방향을 고려해 전라남도 목포시의 ‘목원동 선도사업지역’, ‘1897 개항문화거리’, ‘서산동 보리마당’ 일대에서 진행됐다.

이날 견학에 참가한 한 주민은 “견학지를 통해 도시재생으로 변화하는 지역의 모습을 직접 보게 돼 문산읍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참여 의지가 더욱 높아졌다”며 “문산읍이 변화되고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최연경 도시재생과장은 “문산읍 도시재생예비사업의 성과와 경험을 바탕으로 주민 주도의 문산읍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